본문

캐논 컴팩트 카메라 호환 아답터(CA-PS800 ACK800 호환) 사용기


[그림 1, 2] 3.3V, 2A의 제원을 갖는 아답터와 부가적으로 딸려온 5종의 전원핀.

전에 작성했던 Canon CA-PS800 ACK800 AC Adapter 에 이은 글이다. 그당시에는 x션에서 3.3V 아답터로 검색해서 나온 결과로 130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2마트에서 쇼핑을 하다가 우연찮게 위의 아답터를 구할 수 있었다. 가격도 9500원 정도로 책정되어 망설임없이 바로 지를 수 있었다. 물론 5종의 전원핀도 같이 딸려오면서 말이다.

이전게시물에서 설명했고 위의 사진에도 나왔다시피, 전압은 같아야 하며(+-0.5v이내에서) 전류는 아답터가 전기기기보다 약간 높아도 상관이 없다. 이런 기준을 이 아답터는 만족하였고, 그럼 이제 어떤 핀을 사용해야 하느냐 하는 문제가 남았다. 답을 바로 말하자면 A타입의 A1(2.5*0.7mm, 외경*내경)을 사용하면 딱 맞는다.

역시 이전 게시물에서 밝혔듯이, 이를 이제 감시카메라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CHDK를 카메라에 적용한 후 Multipurpose Motion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여러개로 분할된 영역에서 일정 갯수의 영역에서 픽셀의 변화가 감지될때 자동으로 사진을 찍게 할 수 있는것이다. 다음 게시물에서는 사진을 찍을 때 줌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찍게 도와주는 Zoom Shoot! 과 위의 스크립트를 결합하여 더욱 효율적인 감시카메라의 역할을 구상해 볼 예정이다.

[그림 3] 건전지를 꽂지 않고도 아답터만으로 카메라가 구동가능하다. CHDK의 다양한 기능들을 본격 활용해보자.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