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ianofiles.com 에서 악보 얻기

Ginastera의 Tres Piezas 악보를 구하기 위해 구글에서 떠돌던중, Pianofiles.com이라는 사이트에서 엔트리가 검색되어 들어가봤다.

도무지 다운로드 받는 버튼이라던가 링크가 없어서 Help에 들어가봤는데 하는말, "다운로드는 사이트에서 직접 받을수는 없고 게시물을 올려놓은 사용자에게 직접 연락을 취하여 거래를 하던지 부탁을 하던지 해서 받으라"고 되어 있었다..;;

연락이 바로 된다는 보장도 없지만, 어짜피 못구하는거 메일이나 보내보자 해서 메일을 보냈더니 1시간 후에 바로 답신이 왔다.(내가 메일 보낸 시간이 새벽 한시였는데, 그나라 시간으로는 오후 5시라더라;;)
Tres Piezas 뿐만 아니라, malambo, toccata등의 다른 파일들도 보내줬다.
혹시 브람스, 모짜르트등의 악보가 있냐는 대답을 받아서, 열심히 인터넷을 검색한 결과 모자르트의 피협 16번 악보를 발견하고 넘겨주었다. 그러고선 잤는데, 오늘 아침 메일을 확인하니 고맙다고 하더이다...ㅎㅎ
또한 자기한테 흥미로운 악보들이 많이 있다고 언제든지 메일만 보내라고 한다. Pianofiles.com에서 리스트 보니까 정말 많더군..

이런식으로 악보를 주고받는구나, 생각하니 세상의 거의 모든 디지털화 된 악보는 다 있다고 봐도 될거같다.
혹시 몰라서 예전에 돈주고 샀던 Xian의 황하강 협주곡을 검색하니까 역시 나왔다.ㅜㅜ
다른 사람들도 내가 가지고있는 악보를 구할 것 같아서 나도 악보 리스트 몇개 올려놨다,



앞으로 이 사이트를 자주 이용할 것 같다. 뭐 악보도 구하고 영어도 늘고?...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1] 제목을 클릭하면 가지고 있는 사람의 ID가 뜨는데, 클릭한 후 연락하면 된다.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