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Indian Thriller : 인도판 스릴러



비록 꽤나 오래된 고전이지만 블로그에 먼지날리게 생겨서 생각나는대로 작성하게 되었다. 노상에서의 신나는 비트음악이 통기를 제공했다고나 할까.

1985년작 Donga(Thief, 도둑)이라는 텔구루어(인도어)로 된 영화에서 Golimar(Shoot the Bullet, 총을 쏴라)라는 노래가 나오는 장면으로서, Michael Jackson의 Thriller 뮤직비디오의 안무및 여러 면이 비슷하다.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유명한 동영상으로, 한국에서는 "꼴린말"으로, 미국에서는 "Indian Thriller"이라고 불리운다. 이 동영상은 인도어를 들리는대로 받아써서 자막으로 입힌 동영상에 의해서 더욱 유명해지게 되었다. (출처 : 위키피디아)

좀더 조사해 보니까 팬사이트??도 있다. 이곳에는 동영상 중에 빨간옷을 입고 상당히 역동적으로 춤을추는 "Konidela Siva Sankara Vara"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1955년 8월 22일에 태어났으며, 극중에서는 Chiranjeevi (Chiru)라는 이름으로 활약한다고 한다. 사이트에는 이 주인공이 활약하는 동영상과, 인터넷 유저들이 올려놓은 패러디 동영상도 있다.

이러한 (자막을 입히는)행위와 동영상의 컨텐츠는-비록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강도와 중점요소가 달라지고 있지만-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병맛'문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옛날(고전)에 인기있었던 뚫훍송과 호롤롤뤄러 할머니도 비슷한 코드인거 같고.. 이런 되도 않는 것을 억지로 규정하고 글로 적는것도 병맛중의 하나인가???ㅋㅋㅋ 암튼 인터넷은 참 신기한 "동네"인것같다. 그리고 (노래가) 신나고 동작이 역동적이다.ㅋㅋ

영어자막, 한국자막버전, 그리고 마이클잭슨의 스릴러 동영상을 첨부하였습니다.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