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Debussy - Fantaisie for Piano and Orchestra


요즘엔 다른 음악가들을 제쳐두고 드뷔시의 음악을 즐겨듣는 중이다. 봄의 나른한 느낌과 어울리면서도 부담없이 상쾌하고 발랄한 느낌이라고나 할까. 특히 피아노곡과는 달리 부드럽고 조화롭게 흘러가는 오케스트라곡들이 요즘에는 많이 와닿는다. 봄을 타는건가....
다른 곡들은 인터넷을 한번만 검색하면 검색결과가 나오지만, Fantaisie for Piano and Orchestra는 단어를 아무리 바꿔봐도 뚜렷하게 원하는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이번기회로 포스팅하게 되었다. 그렇다고 해서 이 곡에대한 상세설명이나 배경설명등을 적는다는것은 아니고(자료뿐만 아니라 시간도 없어서), 대신 내가 찾아본 미디어 자료를 걸어놓으려고 한다.
우선 윗부분에 올려놓은 악보는 IMSLP(International Music Score Library Project)의 이곳에서 받을 수 있었다. IMSLP는 저작권이 해제된 악보들을 사용자가 올리는 위키사이트이다. 한때 유용하게 사용하다가 저작권문제때문인지하여 서비스가 중단되었다가 작년말에 다시 오픈하였다, 대부분의 피아노 악보는 인터넷과 토렌트등에서 떠도는 악보를 구하면 되었지만. 비교적 스케일이 크고 다른 악기들이 들어간 악보는 다운받기 힘들었다. 하지만 IMSLP는 사용자의 자발적인 업로드 뿐만 아니라 여러 사이트들과 연계되어 다양한 분야의 악보를 보유하였기 때문에 이곡의 악보도 구할 수 있었다. 악보를 보며 음악을 따라가는것은 더욱 즐거운 감상을 할 수 있게 해주기 떄문에 이 사이트도 자주가는 사이트중 하나이다.
아래에는 유튜브에 올라가 있던 고 기제킹님의 연주(동영상은 아님)를 첨부하였다. 클래식음악의 기본적인 속성과 더불어 인터넷의 발달으로 요즘에는 합법적으로-적어도 다운로드하는 입장에서는- 클래식 음악과 각종 자료를 무료로 얻을 수 있어서 좋다. 물론 더욱 양질의 자료를 얻고 싶다면 돈을 지불하면 되고. 가치를 안다면 자신이 좋아하는것에 댓가를 지불하는것은 당연하다.


[동영상 1] No 1. Andante - Allegro



[동영상 2] No 2. Lento e molto espressivo





[동영상 3] No 3. Allegro molto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