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JPG 파일(들)을 PDF로 : STP (Scan To PDF) v1.20
[그림 1] STP (Scan To PDF) v1.20 은 스캐닝을 통한 PDF 제작뿐만 아니라 JPG 파일 일괄변환도 가능하다.
PDF 파일을 직접 작성하고 편집하는 일은 드물다. 대신 기존에 있던 워드나 한글, 이미지 파일들을 변환하는 일은 의외로 종종 발생하기 떄문에 이를 위해서 변환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이떄 자주 사용하는 것이 PDF-PRO. 한글로 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사용자에게 무료로도 배포하고 있기 떄문에 매우 적절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워드, 한글, 이미지 파일을 pdf로 변환하고 일괄병합편집해 줄 뿐만 아니라 페이지 추가삭제추출, 워터마크 추가등의 어느정도의 PDF 수정까지도 지원하기 PDF에 대한 개인사용자에게는 All-in-One 프로그램이다.(요즘 버전은 모르겠는데 예전 버전에서 암호가 걸린 파일도 편집이 가능했었던 기억이..) 하지만 하나 문제점이 있었으니 일괄변환모듈이 너무 자주 오류가 난다는것. 작업하는 파일의 개수나 최종 결과물의 크기가 어느정도 많다... 싶으면 프로그램이 꺼져버리거나 오동작 하는 경우가 있다. 이번 경우는 100여개의 jpeg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것이었는데 일단 가상 프린터로 이미지를 pdf로 인쇄하고 그 변환된 파일들을 하나의 pdf로 병합하는 작업이었다. jpg 파일이 하나의 변환과정을 거치고 나니(출력물 품질을 조절했음에도 불구하고) 파일의 크기가 커졌고,결과물파일크기가 증가되었으며 그로인해 프로그램 종료까지 발생한것이다. 그리고 몇몇 파일들은 인쇄가 잘못되어서 아예 다른 결과로 저장되기도 했다. 그래서 프린팅 과정이 없는 Adobe Acrobat Professional 을 설치하려 했으나 귀찮음에서 비롯한 '다른 방법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의해 검색을 시작하였다.
우선 요구사항은 무료에 가벼워야 한다는 점. 여러 프로그램이 리스트에 올랐고, 몇몇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자동종료를 수행하였다. 그러다 발견한 STP (Scan To PDF) v1.20. 스캔된 이미지를 PDF로 저장하는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이지만 Additional Function 항목에서 PDF creation from separate JPEG files라는 점을 우연찮게 발견하고 사용해 보았다. 결과는 대만족. 파일 인쇄 과정이 없기 때문에 이미지 용량 변화가 없을 뿐만 아니라 속도도 빠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다만 위의 사진에서 나와있듯이 파일 리스팅을 하는데 가로 스크롤바가 생기지 않는게 문제다-_-)에 언어파일이 분리되어 있어 손쉽게 한글판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번역한걸 제작자한테 보내면 정식버전에 끼워주겠지??
그냥 말이 필요없는 프로그램이다. 여기를 눌러 STP (Scan To PDF) 최신버전(현재 기준v1.20) 를 다운로드 한다. Right No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