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hilip Glass - Koyaanisqatsi OST



1. Koyaanisqatsi 

2. Organic 

3. Clouds 

4. Resource 

5. Vessels 

6. Pruitt Igoe 

7. Pruitt Igoe Coda 

8. Slo Mo People 

9. The Grid - Introduction 

10. The Grid1

11. Microchip 

12. Prophecies1

13. Translations & Credits



=======================

대표적인 minimalist인 philip glass를 그렇게 좋아라 하지는 않지만, 이 영화(Koyaanisqatsi)에서만큼은 그의 음악이 없었다면 이렇게 효과적으로 '대본없이' 내용을 감상자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된다. 아주 작은 음악적이 부분들이 반복되고 서로 융합되고 자연스레 사라지는 그의 음악은, 시각적으로 표현되는 현상의 '변화'-특히 유동적인 traffic의 흐름-을 매우 잘 표현하고 있다. sim시리즈였는지 자세히 기억나진 않지만 아무튼 어느 제품의 음악 담당자는, 배경음악에 minimalism을 활용함으로서 플레이어에게 창조적 체험을 강화한다는 식으로 말했었는데(다음에 확실히 찾아봐야겠다) 그럴만도 하다. 


찾음: "Patternistic Minimalism" which is used in-game to enhance the tinkering feel of creating a city. 

- Jerry Martin Music - Sim City 3000


그런 의미에서 문명과 같은 시뮬레이션 게임을 하면서 이 음악을 들으면 더욱 신비롭지 않을까? 아래 동영상은 이 앨범과는 다른 앨범이지만 그래도 많은 곡을 공통으로 가지고 있어서 첨부하였다. 그리고 영화에서의 등장하는 잡다한 소리가 뭔가 분위기를 풍성하게 하는 느낌이라 첨부된 영화를 틀어놓고 게임을 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다. 다음 포스팅은 이 영화에 대한 감상을 적어놓고는 싶은데 인용할만한 대사가 없어서, 그리고 내용을 개인적인 관점에서 아예 처음부터 작성해야 한다는 점에서 부담스러운 면이 있다.


Philip Glass - Koyaanisqatsi (HQ)



Koyaanisqatsi - Kizökkent világ from Merényi Zoltán on Vimeo.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