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ION Discover DJ mappings(TSI) for Traktor & TSI Viewer 사용하기



Traktor에서는 다른 프로그램들에 비하여 MIDI 사용이 용이한듯 보인다. (내게는 쓸모없지만) 장치 설치 마법사도 제공하고. 게다가 기본적으로 컴퓨터 키보드 매핑도 제공한다. 하지만 사용자가 정의한 매핑에 대하여 한눈에 보기에는 쉽지않다. 특정 기기에 대한 매핑은 .tsi의 파일 형태로 존재하는데, 기본 설정들은 C:\Users\[사용자명]\Documents\Native Instruments\Traktor\Settings\Default Settings\Controller에 저장이 되어있으며, 사용자는 자신이 정한 매핑을 import/export 하여 손쉽게 관리가 가능하다. 이런 매핑(파일)을 쉽게 볼수있게 해주는것이 TSI Viewer인데(이곳에서 다운로드), 아쉽게도 몇몇 파일은 지원하지 않는다. 특히 바이너리 값이 들어간 용량 큰 파일, TSI의 새로운 파일 포맷인 경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읽히지 않는 경우가 있다.

아무튼 Discover DJ의 MIDI Implementation Table이 제공되지 않아 일일히 값을 따오고 있었는데(지난 게시물인 "MIDI-OX로 미디(MIDI) 신호 분석하기" 참고) 마침 이 파일을 발견하여 많은 수고를 덜었다. MIDI 매핑은 아래와같이 설정되어있다. 뿐만 아니라 버튼의 LED도 매핑되어있어 인터랙티브한 사용이 가능하다. TSI 파일은 공식 홈페이지 포럼의 이 스레드에서 "corporation"님이 올려주신 파일이다. 

play/pause = play/pause
cue = track monitor cue
sync = Loop IN
REV = Loop OUT
Scratch/Search = Syncs decks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