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안드로이드 글로리 코레일 앱 APK 다운로드

Sony Erricson X10 Mini를 사용하고 있다. 이 폰이 워낙에 특이하고 (버스폰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매우 천대받는 폰이다. 한참 티스토어 런칭할때 미지원기기라고 이벤트도 참여 못하고, 하다못해 PC 마켓에서도 지원되지 않는다고 앱을 못받고, 그리고 간신히 앱 구해서 설치하려고 하면 뭔가가 지원이 안되고 해서 실행이 잘 안된다. 이번 글로리 코레일 앱도 마찬가지로 이런 경우에 속했다. 우선 글로리 코레일 앱의 소개는 이 페이지에 있다.

우선 고객 스스로가 발권하는 방법에는 4가지의 방법이 있다. 스마트폰 승차권, SMS 티켓, 홈 티켓, 모바일 승차권. 그중에서 모바일 승차권은 일반 폰을 위한것이니 넘어가고, SMS 티켓은 URL SMS를 사용한다는데 x10 mini는 안될것 같아서 생략(너무 무시하나??) 그리고 홈티켓은 집에서 뽑아서 가다가 분실/훼손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결국 스마트폰 승차권을 사용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른다. 이를 위해 마켓에서도 검색하고 QR코드로도 검색해도 검색할 수 없었다. 하다못해 인터넷에서 apk 파일을 검색해봐도 너무 오래된 버전(혹시나 필요하면 이 페이지를 참조, 작년에 나온 앱)이라 실행자체가 안됐다.

이 게시물은 안드로이드마켓 또는 이동통신사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글로리 코레일’, ‘코레일’, ‘korail’, ‘korea’, '기차', ‘열차’, ‘예매’, ‘발권’, ‘철도’, ‘티켓’ 등으로 검색을 시도해도 다운받을 수 없는 이들을 위한 게시물이다. 참고로 구글 마켓의 이 페이지에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현재버전은 1.06으로서 2011년 5월 30일자로 업데이트 되었다. 앱 자체가 무료로 나온 앱이기 때문에 apk파일을 올려도 무리가 없다고 생각되어 아래에 첨부한다. 다음 게시물에서는 이 apk 파일을 구하게 된 험난한 과정에 대해서 적을것이다. 물론 간단하게 타인의 스마트폰에서 추출하면 끝이지만..



 [그림 1] 역시나 정식 지원을 안해주는 기기답게 정상적인 화면이 아니다....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