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간단하게 무선랜/블루투스 끄고 켜기(프로그램)

블랙잭에 WYZ070 커스텀 롬을 설치하면 무선랜이 자동으로 꺼지는 현상이 없어진다. 그래서 커스텀롬+Skype조합으로 Skype폰처럼 사용하고 있다. 단, 자동으로 로그오프 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이건 화면이 꺼지면서 Keep-aliving 작업이 중단되는것으로 추측된다. (Skype,인증서버에서 사용자기기에 계속적으로 신호를 날려서 응답이 없으면 오프라인으로 간주한다는 것을 외국 포럼에서 본것같은데 확실하지는 않다.)

어쨌든 Skype폰 비스무리하게 꾸며놓았는데 문제는 시스템을 부팅할때 Skype를 자동 실행하게 할 수는 있지만(바로가기를 Startup에 넣는 방식으로), WIPI를 자동으로 켜놓게 하는 옵션이 없어서 따로 실행해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번에 첨부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이 문제는 해결된다.


위에 첨부해놓은 프로그램은 무선랜이 꺼져있으면 켜고, 켜져있으면 끄는 단순한 프로그램이다. WirelessToggle이라는 CAB으로 된 파일을 구해서 보니 달랑 exe파일 하나만 있길래 따로 실행시켜보았더니 잘 동작하였다. 이것을 외장메모리에 넣고서 Windows의 Startup폴더에 바로가기를 위치시켜면 시스템 부팅시에 자동으로 무선랜을 켜놓을 수 있다. 단, 무선랜이 바로 잡히는 경우도 있지만 어느정도 딜레이가 걸리는 경우도 있어서 Skype가 "연결을 다시 설정해야한다"고 메시지를 보여주는 경우가 있다. 전에 PDA 쓸때는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한 후에 일정시간 후에 다른 프로그램을 뒤이어 연속적으로 실행시켜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스마트폰용으로 있는지는 모르겠다.


무선랜 켜고 끄는 프로그램과 더불어, 블루투스를 켜고 끄는프로그램도 보너스로 첨부한다. 위와 마찬가지로 블루투스가 켜져있으면 끄고 꺼져있으면 켜주는 프로그램이다. 단, 블루투스는 재부팅해도 켜짐설정이 유지되기 때문에 굳이 부팅시에 시작하도록 할 필요는 없다.


요즘 포스팅이 뜸해서 기록하진 못했지만 컴퓨터와의 유선접속이 고장이 나서 블루투스로만 컴퓨터와 싱크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부팅할 때 자동으로 블루투스 싱크 하는 방법은 없나..' 하고 검색해봤는데 선이 연결된 상태에서 부팅하면 자동으로 액티브싱크와 연결하는 방법은 있었지만 블루투스의 경우는 없는것 같다. AS기간도 지났는데 고치기도 뭐하고 놔두기도 뭐하다...ㅠㅠ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