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SONY Xperia 스마트폰 ICS에서 루팅하기, CWM 설치하기



1. 루팅하기

더이상 설명이 필요할까? DooMLoRD가 배포한 이 툴([ROOT] Rooting Toolkit for Xperia 2011 ICS [FW:.562]{LOCKED & UNLOCKED BOOTLOADERS})은 아이스크림샌드위치가 올려진 엑스페리아 시리즈에 적용이 가능한 루팅 툴이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압축을 풀어 그 안에 있는 runme.bat을 실행시켜주면 위와같은 창이 뜬다. 아무키를 누르라고 했으니 키를 누르면 루팅이 진행이 되고 스스로 재부팅 하는 과정을 거쳐 루팅이 완성된다. 물론 위에서 언급했듯 USB 디버깅등을 설정해주고 드라이버도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혹시라도 원리가 궁금한 경우 배치파일을 열어서 과정또한 확인할 수 있다.


DooMLoRD_v1_Xperia-2011-ICS-ROOT-emu-busybox-su.zip 를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원문링크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601038




2. CWM 설치하기

물론 CWM의 설치는 필수적이진 않다. 여러 툴들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 SE Extreme Tweak Installer는 작년에 만들어졌지만 아직까지도 유용하게 쓰인다. 11년 11월 18일을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되었고, 이는 ICS에서도 적용이 된다. 단 중간에 파일을 찾을 수 없다? 식의 오류가 발생했지만 무시해도 된다. "CWM For Xperia Neo/ARC/ARC-S/Play/Pro/Ray"를 선택한 후 Install을 누르면 역시 스스로 설치가 완료된다. 원문에도 나와있지만, "공식 롬을 사용하며 루팅이 된 상태"에서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툴은 CWM 설치 뿐만 아니라 APK 파일을 설치하는 기능도 있어서 작업을 용이하게 한다. apk 폴더에 APK 파일들을 집어넣고 APK Installer체크박스를 클릭해주면 설치파일을 선택할 수 있다. 이후 역시 Install을 클릭하면 앱이 설치된다.


SE_Extreme_Tweak_Installer_1.8.rar를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원문링크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346190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