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Autologon : 윈도우 자동 로그인 프로그램


Autologon은 윈도우가 기본적으로 내장하고 있는 자동 로그인 메카니즘을 사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할때까지 기다리는것 대신, 윈도우는 레지스트리에 암호화 되어 저장된 대체증명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로그인 합니다.

Autologon은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단지 autolog.exe 파일을 실행시켜서 입력란을 적절히 채워주고 'Enable'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자동로그인 기능을 해제하려면 'Disable' 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사용자의 기본암호가 설정되지 않았다면, autologon은 한번만 실행될 것이고, 그다음부터는 기능이 해제될 것입니다. 또한 만약 윈도우 부팅중에(autologon이 아직 실행이 안되었을 때) 쉬프트키를 누르고 있으면, 그때만큼은 자동로그인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명령줄을 사용하여 사용자 이름과 도메인, 그리고 암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ex: autologon <사용자이름> <도메인> <암호>)


다운로드(Autologon for Windows v2.10)


==================
windows 2000을 오랜만에 사용하는데 자동으로 로그인 하는 방법을 잊어서 여기에 적어놓습니다. xp에서도 동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utologon은 여러 시스템 관리프로그램으로 유명한 sysinternals의 작품이며, 위에 적혀진 설명은 원제작자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