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컴퓨터 시작할때 Windows 로그인창 없애기

Atheros 네트워크 유틸리티를 설치하고 난 이후에 컴퓨터를 시작하거나 대기모드에서 일반모드로 전환할 떄 암호를 물어보는 일이 생겼다.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메뉴에서 수정을 해보려고 했으나 역시 이번에 설치한 프로그램의 영향인지 설정을 수정할 수 없었다. 참고로 "새로운 시작 화면 사용"항목이 xp에서의 버튼을 클릭하는 방식으로 로그인 하는 방식을 사용하게 해준다. 그리고 시스템 종료시 화면이 흐릿해지면서 버튼으로 시스템 종료 옵션을(사용자 전환, 대기모드 등) 정하는 UI도 사용하게 해준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control userpasswords2를 시작->실행에서 실행하여 이전버전의 사용자계정 창으로 들어왔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적용버튼을 누르면 자동로그온 창이 뜨면서 사용자의 계정이름과 암호를 물어본다. 기본적으로 사용했던 나의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고, 재시작하니 불편한 창은 다시 나오진 않았다. 그러고 보니 이전에 썼던 게시물에 윈도우 자동 로그인 프로그램을 올려놓은 적이 있는데 이것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2008/10/27 Autologon : 윈도우 자동 로그인 프로그램)

우선 이 컴퓨터는 나 혼자만 쓰니까 괜찮지만 만약 다른 사람과 공용으로 쓰게 되는 상황에서는 Atheros 소프트웨어를 지워야 하나 고민을 좀 해봐야 할 것 같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지우지 못하는 이유는 상세 설정으로 무선 신호 출력 세기와 전력 관리 방법등 여러가지 좋은 기능들을 이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기 떄문이다. 참고로, 'Atheros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몇가지 이유' 라는 제목으로 글을 써도 될만큼 이 프로그램은 유용하다.



[그림 1, 2, 3] 어쩔 수 없지만 자동로그인설정으로 윈도우 시작시 로그인 해야하는 귀찮음을 해소해본다.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