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비주얼 스튜디오 2010 스크롤 시 잔상문제 해결하기


[그림 1, 2, 3] NQVM의 그래픽 드라이버와 이를 설정하기, 그리고 이때 발생하는 현상


비주얼 스튜디오 2010을 사용하는데 어느순간부터 스크롤할때 화면에 잔상이 생겨 글자를 알아볼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주로 이클립스를 쓰기 때문에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사용하다가 이번에는 이를 해결하고자 인터넷을 찾아봤더니 다음과 같은 페이지를 찾을 수 있었다.([그림 3]은 이 페이지에서 가져온 것이다)

Scrolling in Visual Studio causes text to become unreadable


동일한 증상이었고, 물론 답변은 이를 해결하는 직접적인 답을 주지 못했지만, 대신 그 밑에 달렸던 댓글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었다. LogMeIn Mirror Driver가 문제를 발생시킨다는 것이었는데, 실제로 며칠전부터 NQVM을 설치해 사용해왔기 떄문에 이쪽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가정하고 장치관리자를 찾아보니 역시나 항목이 존재하였다(숨김 장치이므로 숨김 장치 표시옵션을 켜주어야 한다) 대부분의 원격접속 프로그램은 선택적으로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프로그램에서도 역시 설정 페이지에서 옵션을 찾을 수 있었다. 아예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캡쳐방법을 GDI로 설정하면 될것이고, 아니라면 단지 드라이버 동작방법을 연결시에만 동작하도록 하면 된다. 비주얼 스튜디오를 켜놓은 상태에서 적용버튼을 누르기만 해도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참고로 댓글중에서 Tools -> Options -> Visual experience 을 변경해보라는 언급이 있는데 그 방법은 통하지 않았다.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