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블랙잭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블랙잭(m620-skt, m6200-ktf)는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는다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핸드폰으로서의 가치는 10년전의 핸드폰보다 더 못하다고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잦은 버그와 그로인한 다운, 거기에 문자/통화의 불안정성은 '이건 핸드폰이야 컴퓨터야?' 하며 기기의 정체성에 끝없는 의문을 유발하기 때문이다.(실제로 이런 현상 때문에 블랙잭을 팔아버리고 다른 기기로 변경하는 사례가 참으로 많다)

하지만 이런 단점은 (나름)충분히 보완해 줄 수 있으니, 그것은 바로 펌웨어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빠르게 하며 안정적이며 더욱 많은 기능을 누릴 수 있게 한다. 특히 요즘에는 네이버 스마트폰(블랙잭) 사용자 카페의 '건달'님의 노력으로, Windows Mobile 5에 머물러 있었던 운영체제적 한계를 6버전으로 한층 올림으로서 더욱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시스템의 전반적인 안정화와 배터리 소모량의 감소등은 바로 체감할 수 있는 특징이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건달님의 노고로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한번 적어놓고 다음부터 참조할 수 있으면 좋겠다... 생각하여 이 글을 적는다. Todaysppc에서 건달님이 작성하신 이글을 토대로 작성하였고 너무 상세한 사항은 빼고 이미지 위주로 정리하였다.



1. 준비물 :
i600_wcedownloader.exe(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 아래에 첨부.)
SKT_WM6_BETA_20081123.bin(예시> 08년 11월 23일자 롬 이미지, 글 하단 참고)



2. 장치를 연결할 때 몇몇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Activesync에서 파일->연결 설정(혹은 트레이아이콘에서 오른쪽버튼->연결 설정)으로 연결설정 페이지에 들어간 후 "USB 연결 허용"항목을 체크해제시킨다.
그리고 폰의 초록색 통화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Active모드에 들어가게 한 후 USB를 연결한다.


[그림 1]"USB 연결 허용"을 해제한다.



3. 펌웨어 업데이트
i600_wcedownloader를 실행시키고 PDA/PHONE 버튼을 누른다(EBOOT만 아니면 된다) 
새 창에서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고 난 후 Active모드에 들어가 있는 블랙잭을 연결하면 Start Download 버튼이 활성화 되고, 이 버튼을 누르면 펌웨어가 업데이트 된다.


[그림 2,3,4] 이미지 불러온 후, 업데이트 진행중, 업데이트 진행완료


 
4. 완료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폰이 자동으로 리붓되며, 경쾌한 부팅이미지를 볼 수 있다. 컴퓨터에 접속하기 위하여, 1번과정에서 이루어졌던 Activesync의 "USB 연결 허용"항목을 다시 체킹하는것을 잊으면 안된다.


** 참고
롬 이미지 파일은 혹시모를 저작권 문제로 인하여 직접적인 링크를 삭제하였습니다
대신 네이버 스마트폰 카페의 활동소모임-개발자모임 메뉴에서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접속 바랍니다.
또한 이 글에서는 '펌웨어:롬, 업그레이드:업데이트'로 단어를 혼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