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매트랩(MATLAB) 7 구동시 종료되는 현상 해결하기

매트랩 7을 설치하고 실행하려는데 메인 콘솔이 뜨고나서 1초 후에 자동으로 종료되는 현상이 있었다.
우선 네이버에서 검색을 시도하였으나 안나와서 좌절하고 있는데(영문 구글링에 익숙해 진건가.), imdream님이 작성한 지식인 댓글에서 해결 방안을 찾아냈다.

"
출처: 신성수의 블로그(지금은 삭제됐음) http://panpid.naroot.net/tt/index.php 아마 AMD 64bit CPU에서 생기는 문제인듯 하다 버전은 7.0이고 증상은 실행하면 창이뜨고 몇초후 자동으로 강제종료된다

1. c:/Matlab7/bin/win32/blas.spec 파일을 연다.
2. 가장 아랫 줄에 다음의 2 문장을 추가한다.
AuthenticAMD Family 15 Model 12 atlas_Athlon.dll # Athlon 64 (Newcastle)
AuthenticAMD Family 15 Model  * atlas_Athlon.dll # AMD64 3
저장한 후에 matlab 7.0 을 실행한다. 혹시 자신의 CPU가 위에서 언급한 AMD64가 아닌데도 그냥 꺼지는 문제가 생긴다면 해결방법은 매트랩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면 될것이다.
"

실제로 효과가 있었다!! 노트북의 CPU가 turion64*인것이 원인이었나 보다.
댓글에 있어서 검색이 안되길래 따로 페이지를 작성해 보았다.
요즘 댓글 검색기능이 필요해서 전체사이트를 긁어와서 본문/댓글 DB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제작중인데, 이런일이 생기면 더욱 자극을 받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1] blas.spec 파일에 두줄(17,18라인)을 추가하였다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