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블랙잭 문자메시지 "씹는" 현상 포착-_-

블랙잭폰(SCH-M620)에 대한 버그는 내가 체험했던것만 해도 여러개가 되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빈도는 낮지만 매우 치명적인 버그인 "문자를 먹는 현상" 에 대하여 포스팅 해야겠다.

현재 '작성중인 글'에 관련된 글이 3편 이상이 되는(완성도가 낮다고 생각하여 포스팅 하지 못하고 있다), 서버용도로 사용중인 3만 5천원짜리 ITX 컴퓨터, 그곳에 문자메시지 수신 프로그램/서버를 구축하기 위하여 시범적으로 네이트온 문자대화 플러그인을 며칠동안 돌리고 있었다. (간단하게 구현이 된다. 지금은 프로그램 제작중;>)

며칠동안 잘 동작하고 있었으나 오늘 발견한 따끈한 버그, 문자대화에는 문자메시지가 수신되었으나 블랙잭에는 아무런 메시지가 오지 않은것. ㅎㄷㄷ

가끔씩 문자메시지가 3~5시간 늦게 오는 경우도 있어서, 좀전까지 기다렸으나, 전혀 수신될 기색이 보이지 않았다.(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114 한번 눌러주면 막혀있던 문자메시지가 몰려온다, 그러다가 폰 다운되고, 리붓해야 하는 상황까지..ㄷㄷㄷ)



[그림 1] 컴퓨터에는 21일 오전 08시 34분에 문자가 수신되었다. 하지만 단말기에는 수신되지 않았다. 흠좀무


그냥 이런 버그도 있다는것을 포스팅하고 싶었다. 요즘에 보니 신규가입으로 블랙잭(기기만)가 무료로도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이 게시물으로 경각심을 불어드리고자하는 단지 순수한 의도로 글을 작성했다. 현재 문자가 발송이 되지 않는 동영상도 하드에 저장중인데, 아무래도 '블랙잭버그' 라는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서 올려야 할 듯 하다.-_-;;;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