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네트워크 연결 복원중" 오류?

뭐 오류라고 볼 수는 없지만,

윈도우 로그인할때 바탕화면으로 넘어가는 속도가 너무 오래걸렬서 alt+tab키를 눌러 확인해본결과, "네트워크 연결 복원중"이라는 작업이 있다는것을 발견했다. 이 작업을 선택한 후 alt+F4키를 누르니 바로 바탕화면으로 넘어가는것이 아닌가! 그래서 여태까지 바쁠때면 강제종료 방법을 써서 부팅?시간을 단축시켰었다.

하지만 이짓도 한두번이지 계속하니 귀찮아져서 해결방법을 모색해보기로 한다.
우선 이 작업이 바탕화면이 뜨기도 전에 발생했다는것에 착안하여 윈도우 서비스의 네트워크 관련한 항목들을 모두 수동으로 전환했다. (인터넷만 연결되도록) 이랬더니 이러한 현상은 사라졌지만 네트워크 하드가 연결이 안되는 것이었다. 자료가 생기면 네트워크로 연결된 하드에 자료를 이동시키기 때문에 이방법은 말고 다른 방법을 찾기로 했다(참고로 "Computer Browser"서비스를 중단하면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 목록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하드도 연결이 안된다..)

검색포탈에 "네트워크 연결 복원중"이라고 쳤더니 일치하는 게시물은 달랑 두개만 찾을 수 있었다. 지식인에 들어가니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끊으라는 방안이 제시가 되어있었다. 하지만 앞에서 말했다시피, 네트워크 하드가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끊을 수는 없어서 다른페이지를 찾아봤다. 내가 경험하고 있는 증상과 같은것이었지만 무플이었기 때문에...OTL

구글로 recovering network connection 이런식으로 쳐봐도 안나오길래-_- 이문제는
"네트워크 하드를 윈도우 로그인 시에 복원하려는 작업에서 (접속하지 못해)지연이 생긴 결과다"
나름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물론 아래의 방법을 쓰면 좋긴하지만 문제는 연결된 드라이버가 다 풀려서
다시 로그인 할때 내컴퓨터에 목록이 안나온다는것이다. 그러므로 해결책은 아직 모르겠다-_-;;

그렇기 떄문에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면 이 문제가 해결될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1] '로그온할 때 다시 연결' 항목에 체크를 풀어준다(체크가 기본으로 되어 있음)

네트워크 드라이브의 연결을 재설정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지식인 페이지에 나와있던것처럼
바탕화면 -> "내 네트워크 환경" 마우스 오른쪽 누르기 ->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끊기 -> 목록이 있는지 확인 -> 선택후 확인
으로 모두 지운다음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할 때 '로그온할 때 다시 연결' 항목에 체크를 풀어주고 마쳤다.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