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Microsoft Equation Editor : 수식 입력기

파워포인트에 수식을 입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1. Microsoft Word의 수식입력기를 사용한다.
Word 메뉴에서 삽입->기호->수식에서 수식을 입력한다. 그런 후에 드래그 하여 복사/붙여넣기.

2. Microsoft Equation Editor을 사용한다.
어떻게든 다운받고 실행하여 수식 입력 후 복사/붙여넣기
(Microsoft Office 2003, 2005 버전 시디에 있다는데, 설치가 귀찮기 때문에 emulling을 해볼것. 그것도 안되겠다면 개인적으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1] Microsoft Equation Editor 3.01의 인터페이스


1번과 2번의 차이는 Word에서는 그다지 차이가 없다. 하지만 파워포인트에서는 차이가 난다. 우선 아래 그림은 워드에서의 작업환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2]워드의 수식입력기를 통해 작업하면 워드상에서 수정이 가능하지만, Equation Editor는 그렇지 않다.

워드에서 수식을 클릭해보면, 워드의 수식 입력기의 경우 바로 편집할 수 있지만, Equation Editor의 경우 외부객체로 인식되기 때문에 더블클릭 후 편집할 수 있다.

하지만 파워포인트로 복사하는 과정에서, 워드 수식입력기의 내용은 그림파일로 변환되어 복사되기 때문에, 확대시에 그림이 안좋게 나온다. 하지만 Equation Editor의 경우에는 여전히 외부객체로 인식되기 때문에 크게 늘여도 손상은 없다(즉, 비트맵/벡터의 차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3] 위 : 워드의 수식 입력기, 아래 : Microsoft Equation Editor. (같은 비율로 확대한것)

댓글

Holic Spirit :: Tistory Edition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